MY MENU

회원가입(Register)

  • STEP 01

    인증 및 약관동의

  • STEP 02

    회원정보 입력

  • STEP 03

    회원가입 완료

휴대폰 인증

이름을 입력하세요.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인증번호를 입력하세요.
제한 시간 3:00 인증에 성공하였습니다. 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이메일 인증

이름을 입력하세요.
이메일을 입력하세요.
인증번호를 입력하세요.
제한 시간 3:00 인증에 성공하였습니다. 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 휴대폰과 이메일 인증, 둘 중에 하나만 인증해주세요.

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숙명여자대학교 아시아여성연구원 사이트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아래항부터 학회라함은 숙명여자대학교 아시아여성연구원를 뜻합니다.

제 2 조 (용어 정의)

  1.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①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당 약관을 동의하여 소정의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2. ② "아이디(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학회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학회는 이용자ID에 의하여 고객 계좌 입금 등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이용자가 이용자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할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변경을 제한합니다.
    3. ③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④ "해지"라 함은 학회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5.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회원이 아닌 사람을 말합니다.
  2.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1. 학회는 서비스를 개선할 목적으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 개정시 공지하여 회원에게 알리며, 공지한 날로부터 효력을 갖습니다.
  2.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4 조 (이용신청)

  1.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학회 소정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기타 학회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2. 2. 고객은 본인의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학회는 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고지하고 이용신청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합니다.
  3. 3. 학회의 모든 서비스(유료,무료)는 본약관에 의하며, 필요에 따라 별도의 약관을 정하여 그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약관 동의,이용신청과 학회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2. 이용계약은 이용자 아이디 단위로 체결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1. 학회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2. 2. 학회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②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③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4. ④ 기타 학회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경우

제 7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1.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2. 2. 1항의 사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학회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8 조 (학회의 의무)

  1. 1. 학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2. 1항의 범위 내에서, 학회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3. 학회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4. 학회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5. 제휴사이트의 장애는 학회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 가입시에 요구되는 회원에 대한 정보는 진실하고,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진실하고,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갱신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2. ②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3.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④ 타인의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5. ⑤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⑥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⑦ 학회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및 정크메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8. ⑧ 기타 관계법령이나 학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
  3. 3.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비밀번호가 노출된 경우 즉시 학회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4.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학회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5. 회원은 학회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6. 기타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을 요구받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0 조 (회원 개인정보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학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 및 제휴사이트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게시물)

학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② 일상생활에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허위 내용의 유포
  3.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④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⑤ 학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3 조 (제휴사이트의 게시물)

  1. 1. 제휴사이트의 게시물은 제휴사이트의 규정을 따릅니다.
  2. 2. 1항에 위배되지 않아도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경우 제휴사이트에 삭제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① 다른 회원 또는 다른 제휴사이트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② 회원 및 다른 제휴사이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3. ③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1. 서비스의 이용은 학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학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2. 학회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3. 제휴사이트의 경우 해당 사이트의 운영 약관에 따라 정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1.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2. 학회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3. 제휴사이트의 경우 해당 사이트의 운영 약관에 따라 정합니다.

제 16 조(회원에 대한 통지)

  1. 1. 학회가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학회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2. 학회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해 통지할 경우,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학회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탈퇴시 기존의 회원님의 등록정보는 물론 결제내역 등 모든정보(게시물 제외)는 같이 삭제됩니다.
  3. 3. 회원은 학회의 동의 없이 학회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시 그 결과 에 대해 해당 회원은 학회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4. 4. 학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2.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3. ③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④ 다른 사람의 명의 또는 가명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5. ⑤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⑦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8. ⑧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9. ⑨ 음란한 내용을 담은 글과 음란자료 선전과 유통을 하는 경우
    10. ⑩ 중대한 과실 및 해킹으로 시스템을 정지시키거나 운영상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
    11. ⑪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12. ⑫ 제휴사이트가 정한 원칙 및 약관에 위배되어 제휴사이트의 회원제재 요청을 받은 경우
    13. ⑬ 기타 건전한 사이트 운영에 저촉되는 경우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18 조 (손해배상)

  1. 1. 학회는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단, 제휴사이트에서는 제휴사이트의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1. 1. 학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학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학회는 회원 및 제휴사이트가 전송, 게재한 정보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Terms of Use

Chapter 1: General Provisions

Article 1 (Purpose)

The purpose of these Terms of Use is to make sure that the members of the <Research Institute of Asian Women at Sookmyung Women's University> (hereafter, ‘RIAW’) are provided with basic information and rules on the terms and conditions of use.

Article 2 (Effect and Modification of Terms)

  1. ① The contents of this Agreement shall become effective upon acceptance of the membership and announcement.
  2. ② The contents of this rule may be amended (modified, deleted or added) if it is deemed necessary by the management of this site, and the revised rules will take effect in the same way as in the above ①.

Article 3 (Outside Terms and Conditions) Items not specified in these Terms and Conditions shall be governed by the Telecommunications Basic Act, Telecommunications Business Act and other relevant laws and regulations.

Article 4 (Scope of Membership)

  1. ① It stipulates membership to only those who have joined the membership.
  2. ② Non-members can not use bulletin boards in specific areas.
  3. ③ Other matters not mentioned are subject to the general membership standard.

Article 5 (Membership Obligations)

  1. ① The member shall comply with the matters stipulated in these Terms and Conditions.
  2. ② Full members shall not do the following acts.
    1. 1. Damage or infringe upon the honor of another person without just cause
    2. 2. Actions undermine the public order or public morals
    3. 3. Acts that damage or impair the honor of the site
    4. 4. Acts that threaten national security or are considered to be connected with crime
    5. 5. Acting as a member in violation of these Terms and Conditions
    6. 6. Any other violation of existing law

Chapter 2 Contract of Use Agreement

Article 6 (Establishment of Use Agreement) After signing the agreement that the user agrees to the agreement, the user can fill in the membership information according to the subscription form set by the RIAW and receive the services of the RIAW by accepting the consent of the RIAW.

Article 7 (Reservation of acceptance and rejection of application for use)

  1. ① The RIAW may suspend or refuse the acceptance of applications for use by the applicant if the following matters arise:
    1. 1. If you applied with someone else's name.
    2. 2. If you applied with false information.
    3. 3. When it is deemed necessary for the convenience of the RIAW.
    4. 4. If the purpose is to hinder the public order or morals of the RIAW.
    5. 5. In case the consent of the applicant is difficult due to reasons attributable to the user.
    6. 6. If a child under 14 years old applied without the prior consent of the legal representative.
    7. 7. Other cases that do not meet the requirements set forth in the Application for Use.
  2. ② The RIAW shall notify the applicant of the application by e-mail if the application for use is rejected or the approval is suspended in accordance with ①.

Article 8 (Change of Use Agreement) Members shall promptly change the information on the application form of the RIAW when applying for the use, and the user shall be liable for any problems caused by unchanged information.

Chapter 3 Obligations

Article 9 (Duties of the RIAW)

  1. ① The RIAW shall not engage in any acts that are prohibited by the Act or these Terms and do not violate the moral and customs, and shall endeavor to provide the service continuously and reliably as stipulated by this Agreement.
  2. ② The RIAW strictly manages the security system for protecting the user's personal information (including credit information) so that the user can use the internet service safely.
  3. ③ The RIAW shall deal with the opinions submitted by the members of the RIAW through the appropriate procedures, and if it takes a certain period of time to process, the RIAW shall inform the reason and the schedule of processing.

Article 10 (Obligations of User)

  1. ① The members of the RIAW shall comply with the matters stipulated in these Terms and Conditions, and instructions and instructions on service use.
  2. ② The RIAW strictly manages the security system for protecting the user's personal information (including credit information) so that the user can use the internet service safely.
  3. ③ The RIAW shall deal with the opinions submitted by the members of the RIAW through the appropriate procedures, and if it takes a certain period of time to process, the RIAW shall inform the reason and the schedule of processing.
    1. 1. Damage caused by neglecting the management of your ID and password
    2. 2. Use of the Service for commercial purposes without prior written consent of the RIAW and for purposes of hindering public order or morals of the RIAW.
    3. 3. If a member of the RIAW damages another person by post or contents posted by using the service.
    4. 4. If members of the RIAW use the service to illegally harm others, defamatory or infringe on intellectual property rights.
    5. ④ Members of the RIAW shall comply with the provisions of this Agreement and relevant laws and regulations.

Article 11 (Protection of Personal Information)

  1. ① The RIAW shall protect the personal information of the members of the RIAW that are provided at the time of application for use, the personal information that is provided further in the future, and the personal information that is generated during the use of the service, in accordance with relevant laws and regulations related to personal information protection.
  2. ② Purposes of collecting personal information and purpose of use are as follows. In this limit, members of the RIAW agree to collect and use personal information through this agreement.
    1. 1. Service provision and RIAW member management.
    2. 2. Provide a form that can not identify a specific individual as necessary for the data for the whole RIAW members or creating statistical data on some of the privacy, personalized service for personal, academic research, public purposes, and market research .
  3. ③ The RIAW shall not disclose or distribute the information of members of the RIAW that have been acquired in connection with the provision of services to others without prior consent of the applicant, and shall not be used for any purpose other than service related work.
    An exception shall be made if the following conditions are met:
    • ※ If there is a request from national or related institutions under the Basic Act on Telecommunication and related laws.
    • ※ If there is a request according to the procedure set by other relevant laws and regulations.
  4. ④ If the RIAW is required to obtain consent from members of the RIAW, it is necessary to specify or notify in advance the matters stipulated in Article 16 (3) of the Act on Promotion of Utilization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Network such as the identity (affiliation, name, telephone number, and other contact information) of the person in charge of 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 purpose of collection and use of information, information related to providing information to third parties (contents provided, purpose of providing and information to be provided) and the members of the RIAW may withdraw this consent at any time.
  5. ⑤ The members of the RIAW may request the reading and correction of their personal information held by the RIAW at any time, and the RIAW shall be obliged to take necessary measures without delay. In addition, if RIAW members ask for corrections of errors, the RIAW will not use the personal information until correcting the errors.
  6. ⑥ Although the RIAW makes the best efforts to manage the data by setting the administrator for the protection of personal information, it does not take more responsibility than the effort to restore the damage of personal information caused by the situation beyond our control.
  7. ⑦ The RIAW or a third party who has received personal information from the RIAW shall destroy the personal information without delay when it has attained the purpose of collecting or receiving of the personal information.

Chapter 4 Service Provision and Use

Article 12 (Time and Limitation of Service Use)

  1. ① The use of the service shall be conducted 24 hours a day, 7 days a week, unless there is a special obstacle in the business or technical aspects of the RIAW.
  2. ② The RIAW may restrict the use time and use rights for services and special contents.
  3. ③ Some services may be paid for as needed.

Article 13 (Providing Information and Advertising) The RIAW can provide e-mail, letter-post mail, and post advertisements on service screens, homepages, and e-mails to provide service to members of the RIAW. However, the RIAW shall not be held responsible for any damages that may arise as a result of the members' participation or communication with the advertiser's promotional activities.

Article 14 (Management of Posts, etc.) he RIAW may take any action if the post or contents transmitted by the members of the RIAW fall under any of the following items :

  1. 1. To harm or defame others
  2. 2. Infringes the intellectual property rights of others
  3. 3. In the case of hindering public order or morals of the RIAW
  4. 4. If there is a risk of interference with the operation of the service
  5. 5. In case of violation of other relevant laws and regulations

Article 15 (Change of Service Contents) The scope of the contents of the service change is the whole contents of the service, and when the contents of the service are added, changed or deleted, the necessary information is notified to the members of the RIAW.

Supplementary Provisions(Effective Date) This Agreement shall enter into force on September 1, 2018.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필수정보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E-Mail), 핸드폰번호(Mobile No.)
쿠키,서비스 이용기록
(방문일시, IP, 불량이용기록 등)
-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상담 관리
- 본인 확인
- 부정 이용 확인 및 방지 관리
- 회원탈퇴 시 즉시 파기
- 구매회원의 경우 5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 단, 관련법령 및 회사정책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선택정보
전화번호(Phone No.), 주소
마케팅 및 프로모션
회원탈퇴 또는 정보 삭제 요청 시 즉시 파기
구분
필수정보
수집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E-Mail), 핸드폰번호(Mobile No.)
쿠키,서비스 이용기록
(방문일시, IP, 불량이용기록 등)
이용목적
-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상담 관리
- 본인 확인
- 부정 이용 확인 및 방지 관리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 즉시 파기
- 구매회원의 경우 5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 단, 관련법령 및 회사정책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구분
선택정보
수집항목
전화번호(Phone No.), 주소
이용목적
마케팅 및 프로모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 또는 정보 삭제 요청 시 즉시 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