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숙명여자대학교 아시아여성연구원 사이트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아래항부터 학회라함은 숙명여자대학교 아시아여성연구원를 뜻합니다.
제 2 조 (용어 정의)
-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①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당 약관을 동의하여 소정의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 ② "아이디(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학회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학회는 이용자ID에 의하여 고객 계좌 입금 등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이용자가 이용자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할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변경을 제한합니다.
- ③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④ "해지"라 함은 학회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회원이 아닌 사람을 말합니다.
-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 1. 학회는 서비스를 개선할 목적으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 개정시 공지하여 회원에게 알리며, 공지한 날로부터 효력을 갖습니다.
-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4 조 (이용신청)
-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학회 소정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기타 학회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 2. 고객은 본인의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학회는 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고지하고 이용신청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합니다.
- 3. 학회의 모든 서비스(유료,무료)는 본약관에 의하며, 필요에 따라 별도의 약관을 정하여 그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약관 동의,이용신청과 학회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 2. 이용계약은 이용자 아이디 단위로 체결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 1. 학회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 2. 학회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②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③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④ 기타 학회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경우
제 7 조 (계약사항의 변경)
- 1.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 2. 1항의 사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학회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8 조 (학회의 의무)
- 1. 학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2. 1항의 범위 내에서, 학회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 학회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4. 학회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5. 제휴사이트의 장애는 학회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 가입시에 요구되는 회원에 대한 정보는 진실하고,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진실하고,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갱신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 ②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④ 타인의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⑤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⑥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⑦ 학회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및 정크메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 ⑧ 기타 관계법령이나 학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
- 3.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비밀번호가 노출된 경우 즉시 학회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학회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5. 회원은 학회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 6. 기타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을 요구받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0 조 (회원 개인정보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학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 및 제휴사이트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게시물)
학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일상생활에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허위 내용의 유포
-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④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⑤ 학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3 조 (제휴사이트의 게시물)
- 1. 제휴사이트의 게시물은 제휴사이트의 규정을 따릅니다.
- 2. 1항에 위배되지 않아도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경우 제휴사이트에 삭제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회원 또는 다른 제휴사이트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회원 및 다른 제휴사이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 ③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 1. 서비스의 이용은 학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학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 2. 학회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3. 제휴사이트의 경우 해당 사이트의 운영 약관에 따라 정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2. 학회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3. 제휴사이트의 경우 해당 사이트의 운영 약관에 따라 정합니다.
제 16 조(회원에 대한 통지)
- 1. 학회가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학회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학회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해 통지할 경우,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학회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원탈퇴시 기존의 회원님의 등록정보는 물론 결제내역 등 모든정보(게시물 제외)는 같이 삭제됩니다.
- 3. 회원은 학회의 동의 없이 학회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시 그 결과 에 대해 해당 회원은 학회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 4. 학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③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④ 다른 사람의 명의 또는 가명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⑤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⑦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⑧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⑨ 음란한 내용을 담은 글과 음란자료 선전과 유통을 하는 경우
- ⑩ 중대한 과실 및 해킹으로 시스템을 정지시키거나 운영상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
- ⑪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 ⑫ 제휴사이트가 정한 원칙 및 약관에 위배되어 제휴사이트의 회원제재 요청을 받은 경우
- ⑬ 기타 건전한 사이트 운영에 저촉되는 경우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18 조 (손해배상)
- 1. 학회는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단, 제휴사이트에서는 제휴사이트의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 1. 학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학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학회는 회원 및 제휴사이트가 전송, 게재한 정보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